본문 바로가기
불필불물

갤럭시 플립4 힌지 고장 액정교환, 중고 구입 비교

by DDD&Design 2024. 2. 5.
반응형

갤럭시Z 플립4 힌지는 충격에 약하고 자주 고장 나는 분야입니다. 떨어 뜨려 고장이 났을 경우 삼성 AS센터에 가면 힌지 고장은 액정까지 교환해야 한다고 안내하, 수리비용은 부품값 포함해서 37만 원 정도 나옵니다. 이와 관련된 2024년 2월의 옵션을 정리해 봤습니다. 

 

갤럭시 플립 힌지 고장 

힌지가 고장이 나면 플립이 모두 열리지 않습니다. 억지로 열 경우 액정이 손상될 수 있으니 조심스럽게 다뤄야 합니다. 액정 손상이 없는 경우 사설 센터에서 힌지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Z 플립4는 22년 8월에 출시된 모델로 지금은 플립5가 사용 중입니다. 공기계의 가격은 지금 76만 원 정도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플립4는 힌지가 자주 고장 나는 것으로 유명한데, 떨어 뜨렸을 때 이 부분이 고장 납니다. 

 

힌지 고장은 액정 교체 

서비스센터에서는 힌지만 따로 수리할 수는 없고, 액정을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액정에는 배터리가 포함되는 데 교체비용이 가격이 36만 원입니다. 자급제 공기계의 절반 가까운 금액입니다. 

 

힌지 파손 무상 교체

힌지 파손 무상 교체는 힌지 부분에 떨어진 흔적이 있는가에 따라 판단됩니다. 플립4의 경우 힌지 보호 케이스를 써서 잘 관리할 경우 무상으로 교체가 됩니다. 이런 경우가 아니라면 액정 전체를 교체하든지, 힌지만 수리하던지 해야 합니다. 물론 파손 보험이 있다면 안심하고 수리할 수 있습니다. 

 

파손 보험이 있을 경우 수리 금액의 약 23% 정도만 부담하면 교체할 수 있습니다. 

 

고장 수리 또는 중고 구입 비교

보험이 없는 경우 셈이 복잡해질 겁니다. 똑같은 폰을 새로 사는 경우, 수리하는 경우, 중고 폰을 사는 경우 등의 옵션입니다. 그 옵션별 장점입니다.

 


비고

장단점 비고
공식AS센터에서 정품 교체
비용 36만 원

액정을 포함한 배터리까지 교체, 보험이 없는 경우 가격 부담
데이터 이동 없음

소요시간 약 30분 내외
공식AS센터에서 재생품으로 교체
비용 27만 원

재생품으로 만든 부품으로 교체(배터리 포함), 새 부품 대비 가격이 9만 원저렴,
단, 부품이 없을 수 있음

소요시간 약 30분 내외로 동일
사설센터에서 힌지만 교체
비용 10만 원 내외

액정이 살아 있을 경우만 가능. 
10만 원 내외
(액정 필름 부착 별도)

소요시간 약 1~2시간
중고폰 공식리퍼
비용 49만 원

새것과 같은 중고
액정 교체 대비 가격 차이 13만 

시간 소요
데이타 이동 필요
새제품 
비용 76만 원

새제품 
데이타 이동 용이

시간 소요

 

파손 보험 적용

파손 보험은 24개월간 약 8~9만 원정도를 납부하는 형태입니다. 자기 부담금이 8~9만 원 정도입니다. 파손 보험을 가입할 경우 20만 원 내외에서 액정 등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요약

힌지가 파손이 된 경우 공식 AS센터에서 재생 부품으로 교체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