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불필불물

잉센 알차게 쓰는 법, 화상회화 가격 싼 잉센 이렇게 쓰면 망할거다

by DDD&Design 2023. 10. 24.

잉글리시센트럴 화상회화는 가격이 저렴한데 쓰는 것은 불편합니다. 뭐 캠블리나 엔구, 튜터링도 비슷한 방식이지만 잉센의 프리미엄 과정은 가격이 아주 저렴합니다. 한국 사람들의 성실성을 대충 보고 만든 요금제 같습니다. 

 

폭탄이미지
망해라잉센

 

잉센쿠폰

프리미엄 과정 한 달에 30개

잉센 프리미엄, 프리미엄 라이브 과정을 신청하면 25분 화상영어를 할 수 있는 쿠폰 30개가 생깁니다. 물론 바로 쓰지는 못하고 포인트를 모아야 합니다. 그달에 다 쓰지 못하면 소멸되고 다음 달에 30개가 다시 생기는 방식입니다. 

 

프리미엄 라이브 과정은 30개 중에 4개를 네이티브와 수업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필리핀과 터키, 유럽강사 프리미엄 라이브는 네이티브 강사 수업까지 

 

추가수업쿠폰

수업이 취소되었을 때 잉센에서 발행해 주는 쿠폰입니다. 사실 이 쿠폰이 개꿀입니다. 또 이 쿠폰은 유효기간이 없습니다. 유료로 사용 중인 기간에 소멸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수업을 선점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쿠폰입니다. 이 쿠폰은 강사가 노쇼 하거나 태풍, 인터넷 이상으로 수업이 안 됐을 때도 생기고, 가끔 이벤트로 나눠주기도 합니다. 가지고 있으면 무조건 유리합니다.

 

 

추가 수업 쿠폰으로 강사 선점 방법

일반 수업은 수업이 완료 된 후에 다른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에 신청해야 하니 부지런해야 합니다. 하지만 추가수업쿠폰은 2개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10월 28일 22시 일반 수업 쿠폰

10월 29일 21시 A강사, 추가 수업 쿠폰

10월 30일 20시 A강사, 추가 수업 쿠폰

 

이렇게 A 강사 수업을 예약해 둘 수 있습니다. 10월 28일에 수업 후 부터는 추가 수업 쿠폰을 써야 합니다. 이럴 때는 10월 28일 수업을 끝낸 후에 10월 29일 A강사 추가 수업 쿠폰을 취소합니다. 그리고 바로 일반 쿠폰으로 10월 29일 A강사 수업을 예약하면 됩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한꺼번에 이용하면 바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 날 다시 추가 수업 쿠폰으로 강사 A의 시간을 예약해 두면 됩니다. 

 

네이티브와 수업이 가능한 요금제 인 경우 네이티브 수업에 활용해도 됩니다. 4회 사용과정이라 해도 4회가 아닌 추가 수업쿠폰으로 5회, 6회도 가능합니다. 

 

운이 좋으면 한달에 서너 개씩 쿠폰이 생깁니다. 태풍이 잦은 4월, 8월, 9월, 12월과 휴가기간이 겹치는 12월에도 쿠폰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이 시기에는 더 적극적으로 수업 예약을 하면 쿠폰이 더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네이티브 중심으로 꼼꼼하게 쓰면 잉센은 손해가 날 겁니다. 외국회사니 아끼지 말고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히 한국인의 부지런함을 뭘로 보고 저런 요금제를 만들었는지 따끔하게 괴롭혀줘야 합니다. 

 

일본 애들과 전쟁

한국과 시차가 같은 일본과 예약 경쟁을 벌일 때가 있습니다. 일본 이용자들이 한국 이용자들보다 한 10배쯤 많다고 하는데 수업 쿠폰으로 미리 예약해서 일본 애들 수업 못하게 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보통 새벽 1시 즈음 터키 강사나 유럽 강사가 스케줄을 열면 일본 사람들이 예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픈 즈음 우리가 추가 수업쿠폰으로 예약해 놓고 다른 일반쿠폰으로 바꿔가며 수업하면 은근 재미있습니다. 

 

수업 중인 분들 많이 활용해 보기 바랍니다.  수업을 많이 들을 수록 이득이니 잘 보시고 많이 쓰시길...

 

I hate 잉글리시센트럴!!!

 

티셔츠라도 만들어 입을까 생각 중입니다. 그런데 잉글리시센트럴을 알아보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 효과는 별루 일 것 같다는....

 

 

참고글

잉센 문제점, 가격

반응형